문화재 전자행정 고객지원센터관리 - 문화유산의 창조적 계승·발전으로 세계일류 문화국가 실현

 고객지원센터 관리 업무

  • 고객지원센터 관리 업무는 국가유산 상담·민원포털을 관리하는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의 업무로서 권한이 있는 담당자가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센터 관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

공지사항 관리
국가유산 상담·민원포털의 공지사항을 관리합니다.
자료실 관리
국가유산 상담·민원포털의 자료실을 관리합니다.
인터넷상담 관리
국가유산 상담·민원포털의 인터넷 상담을 관리합니다.
인터넷 상담에 등록된 질문에 답변을 등록/수정/삭제 할 수 있으며, 인터넷상담과 무관한 내용의 글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예약 관리
국가유산 상담·민원포털의 전화상담예약신청 내용을 조회하고, 예약처리 단계별 진행상태를 변경합니다.
상담자료 관리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 상담원이 전화상담시 참고할 상담자료를 관리합니다.
상담자료에서 선별하여 국가유산 상담·민원포털의 자주묻는질문을 통해 공개할 수 있습니다.
서식민원 관리
국가유산상담·민원포털의 법정(서식)민원을 관리합니다.
대가기준 관리
대가기준자동산출프로그램에서 관리가 필요한 항목을 선별하여 관리합니다. 조사대가프로그램 바로가기
코드 관리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에서 사용하는 코드를 관리합니다.
매장유산 관련업무
진척도 관리, 조사기관섭외 관리, 매장유산 발견신고 처리, 국가유산 지리정보 공개신청 관리, 입회관 정보 조회, 진척도 통계 조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