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전자행정 동물치료소 - 문화유산의 창조적 계승·발전으로 세계일류 문화국가 실현

 동물치료소 업무

  • 동물치료소업무는 천연기념물 동물이 조난당한 경우 그 구조를 위한 치료소의 업무로서 권한이 있는 담당자가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물치료소에서 할수 있는 협업

조난동물 인수관리
조난동물이 발견되어 신고 되었을 경우, 조난동물을 인수하면서 인수전의 응급조치 사항 및 인수할 때 취한 응급조치 내용 등을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조난동물 치료내역 관리
조난동물의 발견부터 완치 후 방사 및 폐사에 이르기까지 치료한 치료결과를 진료보수기준의 항목에 맞게 입력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조난동물 관찰일지 관리
조난동물의 치료와는 별개로 매일 매일 조난동물의 신체적 특징 및 병의 차도상황 등을 기록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조난동물 치료결과 관리
조난동물이 인수되어 치료과정을 마치고 최종적으로 구조결과를 기록관리 합니다.
조난동물 치료경비 신청
조난동물이 인수되어 치료과정을 마치고 치료결과를 등록하신 후, 해당 치료에 소요된 경비를 국고보조 청구하는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보수기준 조회
문화재청 : (사)대한수의사회 : 동물치료소가 협의한 진료보수기준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서 재발급 신청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의 지정서가 분실, 훼손 및 내용변경 사유가 발생 되었을 경우, 문화재청에 지정서의 재발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동물치료소정보
본 동물치료소의 정보를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이 있을 경우, 지정서 재발급신청 메뉴에서 재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물치료소 통계현황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의 종분류별 건수, 진료담당자, 입원료소계, 청구금액, 지급급액의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문화재청 : 동물치료소 : 수의사회 : 관리단체가 서로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